티스토리 뷰
목차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일명 '스우파2'가 시작했습니다. 리헤이, 리정, 아이키, 모니카, 허니제이 등 다양한 스타를 탄생시켰던 '스우파' 두 번째 시즌입니다.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스우파'에는 글로벌 크루 두 팀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우파 시즌2' 크루 중 하나인 원밀리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우파2 라인업 원밀리언 크루
원밀리언 크루는 K댄스의 중심, K팝의 히트 안무 메이커입니다. 이효리부터 트와이스 'TT', 선미 '가시나', 마마무 'HIP', 화사 '마리아' 등 다수 아티스트의 안무를 제작한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이 리더로 있는 자타공인 네임드 크루입니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대한민국의 댄스 아카데미이자, 안무가 에이전시, 댄스 레이블로 원밀리언의 유튜브 채널은 261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댄스를 소수만이 누리는 비주류 문화가 아닌, 누구나 직접 작업하고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로 발전시키는 것이 원밀리언이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원밀리언 리아킴·에이미·하리무·레디
원밀리언 크루의 주요 멤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리아킴은 원밀리언의 공동 창시자이자 수석 안무가입니다. 코레오그래피가 주 장르입니다. 리아킴은 개인 유튜브 채널도 117만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적인 안무가입니다. 이효리, 소녀시대, 원더걸스, 보아, 2NE1, 미쓰에이, 트와이스, EXID, 2PM의 트레이닝을 진행했습니다.
에이미는 1'골 때리는 그녀들' FC 원더우먼 팀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그의 본업은 바로 댄서입니다. 본명은 박효진이며, 1995년 2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하리무는 2003년 3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20세입니다. 2019년부터 YGX 레드릭이 이끄는 벨레가시 크루에 소속돼 있었으나 2021년 여름 원밀리언의 전속 안무가이자 강사로 입사했습니다. 특히 하리무는 본명 박혜림으로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스걸파'에 '아마존'이라는 크루로 출연했습니다.
레미(본명 신수빈)도 원밀리언 크루로 '스우파2'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소속 댄서로 유아 '숲의 아이'부터 문별, 권은비, 온유, 키의 무대에 함께 섰습니다. 특히 레미는 (여자)아이들의 전소연과 같은 중학교에 다닌 언니 동생 사이라고 합니다. 이밖에 데비, 도희가 원밀리언 크루입니다.
스우파2 저지 보아 하차
'스우파2' 파이트 저지로는 프라우드먼의 모니카와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타엑스 리더이자 메인 댄서 셔누가 합류했습니다. '스우파'와 '스맨파'에 저지로 출연했던 보아는 하차했습니다.
세 번째 저지는 스페셜 저지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매 미션 특징에 따라 전문적으로 심사할 수 있는 리에 하타, 마이크 송, 배윤정, 아이키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